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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일 퀴즈 하나씩 작업을 해보기로 했다.
여기저기 자료구조 알고리즘을 통해서 조금은 변형을 시켜서 만든 문제.
키보드 입력을 통해 랜덤으로 생성할 수를 입력받은 후 랜덤으로 생성된 수를 역순으로 표시하기
단) 랜덤값은 100안에서 만 생성
1. 키보드로 입력받기
2. 입력받은 값 만큼 저장변수 처리
3. 랜덤 생성하는 함수 이용
4. 랜덤 생성값을 변수에 저장
5. 변수에 저장된 값 역으로 표시하기
소스
import java.net.StandardSocketOptions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import java.util.logging.SocketHandler;
public class Test2 {
static void swap(int[]a , int array1, int array2){
int t= a[array1];
a[array1] = a[array2];
a[array2] =t;
}
static void reverse(int[] a) {
for(int i=0;i<a.length/2;i++){
swap(a, i, (a.length-i-1));
}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canner keyInput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"생성하고 싶은 수를 입력하세요. ");
int num = keyInput.nextInt();
int[] x = new int[num]; // 입력값 만큼 배열 초기화
for(int i=0;i<num;i++){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x[i] = random.nextInt(100);
System.out.print("x["+i+"] = " +x[i]);
System.out.print(" | ");
}
System.out.println("");
reverse(x);
System.out.println("역순으로 정렬");
for(int i=0;i<num;i++){
System.out.print("x["+i+"] = " +x[i]);
System.out.print(" | ");
}
System.out.println("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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